5년 이전에 허리디스크, 보험고지사항
보험기본/보험보상문제

5년 이전에 허리디스크, 보험고지사항

5년 이전에 허리디스크, 보험고지사항  보험질문  5년 이전에 허리디스크(추간판전위) 진단을 받았습니다. 시술 한번 받았었고, 심하지 않다고 해서 운동열심히 하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5년 이내에 허리통증으로 6회 통원치료 하였습니다. 상병코드는 S입니다.(6회중 5회는 사내병원이라서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내역에는 1회밖에 안잡히네요)

 

2012년 1회, 2015년 4회, 2016년 1회

 

이럴 경우에 '최근 5년이내에 의사로부터 진찰 또는 검사를 토하여 다음과 같은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까? 입원,수술,계속하여 7일이상치료,계속하여 30일이상 투약' 고지사항에 걸리는건가요?

 

설계사 중 한분이 허리디스크면은 고지를 해야 한다고 해서요. 2012년에 1회 통원하고 2015년에 1회 통원했으면 3년동안 계속해서 치료에 포함되어서 고지해야된다는데 이해가 잘 안되네요.

 

이럴경우에 고지하는게 맞나요?

   

  

 

 

 

 

 

 

 

 

보험답변  

 

보험을 가입할때는 기존에 병원에다닌걸 고지해야하는 의무가 있는데요.

 

보험상 고지의 의무는 5년이내 의사의 진단을 받고 수술, 입원, 7일이상 통원치료(동일치료내용), 30일이상 처방(동일치료내용)을 받았거나 3개월이내 모든 치료내용과 1년이내 재검을 받은 사실을 말하는겁니다.

 

5년전에 시술을 받은건 고지의무가 아니니 상관이 없구요. 5년안에 6회틔 통원치료를 했다면 7일미만이니 이또한 고지의무가 아닙니다.

 

보험의 고지의무는 더하거나 빼는것없이 그 내용에대해 정확히 보험사에 알리면 되는겁니다. 그러니 적어주신 내용대로라면 새로 보험을 가입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보험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많이 어렵죠? 보험회사도 많고, 상품도 복잡해서 혼자서는 많이 힘들어요. 1시간을 넘게 컴퓨터를 붙잡고 있어도, 얻은 건 별로 없을 거에요.

 

인터넷에는 두 종류의 보험글이 있어요. 하나는 전문가들이 어렵게 설명하는 글, 다른 하나는 초보자들이 수수료를 받고 대충 작성하는 홍보 글이에요.

 

어차피 어디에선가 가입을 해야겠지만, 이왕이면 복잡했던 머리를 시원하게 정리해 주는 믿을만한 곳에서, 도움을 받고 마음 편하게 가입을 하고 싶을 거에요. 

 

1. 무료 보험비교사이트 추천을 바란다면

2. 10~30%까지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3. 보험료할인율이 가장 높은 상품을 추천받으려면

4.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상품을 추천받고 싶다면

5. 궁금한 것들을 바로 알고 싶다면,

 

[보험꿀팁]을 읽어보세요. 아래 배너를 클릭!!!

 

보험꿀팁[바로가기] - 의료실비보험 편, 모르면 손해 알면 절약/할인/혜택 팡팡